전북문화예술 선순환 ‘예술로모임’ 참여자 모집

전북문화예술 선순환 ‘예술로모임’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0-02-10 17:19:04
사진=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전주=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도민들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예술로모임’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3일까지 예술가 중심의 문화예술교육형 동아리를 발굴·육성할 ‘예술로모임’참여 동아리 및 코디네이터를 모집한다.

‘예술로모임’은 지역 예술가 참여·교육을 통해 도민들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예술공동체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역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아마추어 동아리 60팀을 선정해 교육 강사비를 지원한다. 또 동아리 간 네트워크를 결속 및 확장하는 매개 역할의 코디네이터 14명에게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예술동아리는 청년형, 배움형, 자람형 등 총 3유형 지원이 가능하다. 청년형은 만 19~39세 도민으로만 구성된 동아리를 지원하며, 배움형은 동아리 조직 연차 2년 이하이거나 새내기 동아리가 지원대상이다.

또 자람형은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에 참여한 적이 있거나 동아리 조직 연차 3년 이상 동아리를 지원한다. 단, 초·중·고·대학교 교내 동아리나 종교단체 동아리 및 영리 목적의 동아리 등은 지원 받을 수 없다.

‘코디네이터’는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전북도민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사·문화예술 전공자·문화예술 및 문화기획 경험자 등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예술로모임’ 사업 관계자는 “도내 아마추어 예술동아리의 교육활동과 네트워크 모임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선 순환적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 및 코디네이터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