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 홍성군은 행정안전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3월 19일까지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대국민 공모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적극 발굴해,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군 과제에 대해선 해결방안을 모색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제출 건수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신청은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hongqj0505@korea.kr) 또는 방문 및 우편(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부처 협의 및 토론회를 거쳐 오는 10월 우수과제를 선정하며, 우수과제 제안자 20명에게 장관 표창 및 시상금(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군민의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각종 규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에 실시된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셔틀 운행 허용 ▲열차 출발 후에도 역 창구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 이용 환불 등 총 7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돼 규제해결 과정에 있다.
민생규제혁신과제 공모전과 관련된 사항은 홍성군 기획감사담당관 법무규제개혁팀(041-630-1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