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진주새일센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20-02-25 14:03:51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 능력개발원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가 오는 26일부터 회계사무실무자 과정을 시작으로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올해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자격 취득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배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인 수요가 많은 회계사무실무자, 광고편집디자인 실무, 노인건강관리전문가 양성 3개 과정으로 마련됐다.

취업의지가 있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진주새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직업교육훈련은 회계사무실무자, 노인건강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별 각 22명 광고편집디자인 실무 과정은 20명으로 총 64명을 선발하며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직업교육훈련생으로 선발되면 본인부담금 10만원이 있지만 수료시 5만원과 취업시 5만원이 추가 환급돼 전액 환급이 가능하다.  또한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교통비를 지급하며 취약 계층의 경우 특별 수당도 별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조리실무자 과정 등 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6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5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기타 직업교육훈련 신청을 원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새일센터(능력개발원 동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