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음반 수록곡 ‘블랙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5일 0시 빅히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난 1월 선공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블랙스완’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고풍스러운 극장 무대를 배경으로 흰색과 검은색 옷을 입고 퍼포먼스를 펼친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는 멤버들이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보여준 ‘블랙스완’ 무대와 마찬가지로, 멤버들은 맨발로 안무를 소화했다.
‘블랙스완’은 음악의 의미를 진정으로 알게 된 방탄소년단의 고백을 담은 노래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 이모 힙합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블랙스완’ 음원 발매 당시 슬로베니아 무용팀 MN댄스컴퍼니가 곡의 느낌을 현대무용으로 재해석한 아트필름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새 음반 타이틀곡 ‘온’(ON)은 멤버들의 퍼포먼스를 담은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이어 최근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비주얼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