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EU, 남녀 임금 격차 해소방안 제시…단계별 조치 곧 발표

EU, 남녀 임금 격차 해소방안 제시…단계별 조치 곧 발표

기사승인 2020-03-05 14:44:04 업데이트 2020-03-05 14:44:11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유럽연합(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EC)가 처음으로 남녀 임금 격차 해소방안을 제시할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로이터 통신은 4일(현지시간) 집행위가 27개 회원국에서 여성 소득이 남성 소득보다 16% 적고, 성별에 따른 연금 수령액 격차는 30%로 조사됐다는 조사 결과와 함께 성 평등을 촉진하기 위한 단계적 조치 방안을 이달 5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EU 집행위는 “평생에 걸쳐 누적된 성별 고용 격차와 임금 격차는 더 큰 연금 격차를 낳고, 그 결과 나이가 들었을 때 여성이 남성보다 빈곤에 처할 위험이 더 커진다”고 분석했다. 

EU 집행위는 성별에 따른 고용, 임금 그리고 연금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올해 안에 임금 지급 측면에서 구속력 있는 투명성 강화방안을 발표하기로 했으며, 성별 임금 격차 해소로 EU 국내총생산(GDP)이 최대 10% 늘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현재 13개 EU 회원국은 기업의 임금을 공개하지 않으며, 기업 임금을 공개하는 회원국도 그 방식이 제각각이다. 

로이터는 “EU 각국은 여성 임원 확대 입법을 거부해 왔다”며 “노동시장 차별을 근절하기 위한 법을 도입하는 것이 힘든 싸움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circle@kukinews.com

엄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깜짝 콜업’ 김혜성, 28번째 빅리거로…애틀란타전 대수비 출전

한국을 떠나 미국 도전에 나선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에 입성하며 꿈을 이뤘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에서 9회말 대수비로 출전하며 메이저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LA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한 토미 에드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김혜성을 콜업했다. 김혜성은 내·외야를 모두 소화할 수 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