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사 ISS “조원태 연임 찬성”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사 ISS “조원태 연임 찬성”

기사승인 2020-03-14 17:33:13

[쿠키뉴스] 정진용 기자 =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사 ISS((Institutional Shareholder Services)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 안건에 대해 찬성을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재계에 따르면 ISS는 전날 고객사에 보낸 의안분석 보고서를 통해 조 회장과 하은용 대한항공 재무부문 부사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에 대해 찬성을 권고했다.

ISS는 조 회장과 하 부사장에 대해 "회사에 도움이 되는 경험과 경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했다.

또 ISS는 한진칼 이사회에 대해 6~10명 규모가 적정하다고 판단하고 한진칼이 추천한 사외이사 중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과 박영석 서강대 경영대학 교수, 최윤희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에 대해서도 찬성 의견을 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ISS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 반도건설로 구성된 '3자 연합'이 제안한 이사진 후보군에서는 김신배 포스코 이사회 의장에 대해서만 "과거 타사 경영과 사외이사 경험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찬성 의견을 냈다. 나머지 후보 6명에 대해서는 모두 반대 의견을 권고했다.

전날 국민연금의 의결권 자문을 맡고 있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역시 조 회장 연임에 찬성할 것을 권고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보고서에서  “한진칼이 제안한 이사회 안이 기업의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더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