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휴업 연장에 따라 발생하는 고3 학생들의 대학 입시 준비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주요 서류인 ‘자기소개서 작성 안내’를 개발하여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30일 교육청에 따르면 ‘자기소개서 작성 안내’는 입시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대학 입시에서의 자기소개서 의미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안내하여 고3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안내 자료는 자기소개서 작성 순서와 작성법, 자기소개서 문항의 의미 등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특히,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학생활동지를 개발하여 학생들이 보다 수월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안내 자료는 3월 하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홈페이지의 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하고 각 학교에 보급하여 조기에 대입을 준비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온라인을 통해 고3 학생을 위한 ‘2021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과목 학습 안내’와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해야할 일’등을 제공한 바 있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개학 후 학교 담임선생님과 진로진학 상담을 충실히 하고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해 보면, 대입전형에 보다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