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 시험성적서 발급

KTL,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 시험성적서 발급

기사승인 2020-04-09 11:50:21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이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에 대해 KTL 제1호 시험성적서를 발급했다.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체가 외부로 퍼지는 것을 차단하면서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를 오염구역으로부터 치료가 가능한 지정 장소로 이동하는데 쓰이는 장비다.

음압 장비 원리를 살펴보면 카트 내부의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만들어 외부공기가 지속적으로 내부로 유입되고 내부에 있는 오염원과 세균, 바이러스는 밖으로 유출될 수 없게돼 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공급하는 기업에서는 제조 또는 수입된 해당 제품의 음압 성능에 대한 공신력 확보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KTL은 제3자 전문시험기관으로 관련기업 메디스헬스케어(주)의 성능시험평가 요구에 적기 부응하고 사용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이번 제1호 시험성적서를 발급하게 됐다.

KTL 기계역학표준센터 문재택 센터장은 "이동형 음압 이송 카트의 성능 핵심요소는 미압(약한 압력)으로 형성된 압력이 안정되게 유지되는 것"이며 "이번 성적서 발급을 계기로 기업과 사용자 니즈에 부합되는 정확한 성능(음압조절 단계별 성능시험 등)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측정평가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험 정확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지속적으로 증가가 예상되는 감염병 관리제품의 객관적인 성능과 신뢰성 검증체제를 구축해 제품안전 확보와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