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 고성공룡엑스포 명예위원장 위촉

[고성소식]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 고성공룡엑스포 명예위원장 위촉

기사승인 2020-05-20 19:55:52

[고성=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19일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을 공룡엑스포 명예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이번 명예위원장 위촉은 지난 2월 고성군과 경상남도체육회의 해양스포츠활성화 및 공룡엑스포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명예위원장직'을 제안했고 김오영 회장은 이를 수락하면서 이뤄졌다.

김오영 회장은 "세계적인 공룡 축제로 발돋움한 공룡엑스포 명예위원장에 위촉돼 감회가 새롭다"며 "도민 모두가 체육과 공룡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공룡엑스포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개최된다.


고성군,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10만불 탑 수상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0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제24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4개 농가가 새로이 수출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 단위 행사가 아닌 군에서 전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수출에 전념해 첫 수출탑을 수상한 농가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은 관내 우수 농수산물을 수출해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상으로 올해 △김진규(파프리카) △이근우(방울토마토) △김정실(토마토) △최평석(참다래) 4개 농가가 1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백두현 군수는 "지난해 일본 수출규제에 이어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농산물 수출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기반시설 조성, 포장재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으로 고성군 농산물 수출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