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 운영

청송군,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 운영

기사승인 2020-06-15 18:25:17

[청송=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청송군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정 중단했던 유아숲체험장 운영을 재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장은 아이들이 답답한 공간을 벗어나 숲에서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유아의 인성과 창의성 등 전인적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6~7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전문 유아숲 지도사가 보육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으로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은 산림교육 전문성 및 민간시장 활성화를 위해 산림복지 전문 업체에 위탁, 지역 내 보육기관 14개소, 유아 35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특히 ‘자연물과 털실을 이용한 인형 만들기’, ‘목화를 통한 솜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은 유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면서 오는 8월부터는 청송자연휴양림 내 유아숲 체험장에서 더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깨달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숲 교육 수요에 맞춰 체험시설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