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내신‧수능 문제 최적화된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 출간

천재교육, 내신‧수능 문제 최적화된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 출간

기사승인 2020-07-16 06:30:01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천재교육은 내신과 수능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를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법문학Q는 ‘고전 문학 문제편’과 ‘현대 문학 문제편’ 두 권으로 구성됐다. 고등 10종 문학 교과서와 수능에 2회 이상 출제된 필수 문학 작품과, EBS 연계 교재의 출제 가능성이 높은 낯선 작품 등 총 331 작품을 시대순으로 배열해 실었다.

이번 참고서는 내신과 수능을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내신 대비를 위해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학습 요소를 문제로 구성됐다.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작품의 종합적인 이해와 감상, 타 작품과의 비교 등과 같은 수능형 문제도 함께 담았다.

작품마다 기본 문항, 기출 및 기출 변형 문항을 선별하여 수록했으며, 수능과 같은 형태의 ‘실전 복합 문제’까지 넣어 작품에 대한 학습 효율을 높였다.

천재교육 중등개발본부 김덕유 팀장은 “해법문학Q는 고전 문학과 현대 문학을 체계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라며 ”내신 대비 기간에는 교과서 수록 작품, 방학 때는 책의 목차 대로 하루에 두세 작품씩 문제를 풀며 모의고사 및 수능 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법문학Q는 천재교육의 스테디셀러 문학참고서 ‘해법문학’과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해법문학’은 작품별로 이해와 감상 및 보충 해설 자료가 실린 교재로, 10종의 문학 교과서와 11종의 국어 교과서 및 독서,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등 교과서에 실린 총 877편의 문학 작품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