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회, 고양시 일산동구청서 ‘독도고지도 및 사진 전시회’ 개최

독도사랑회, 고양시 일산동구청서 ‘독도고지도 및 사진 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0-08-21 17:01:21
▲길종성 관장(왼쪽 줄 오른쪽 끝)과 정광태 교수(오른쪽 줄 왼쪽 끝)가 전시회를 찾은 사진동아리 ‘일상의사진팀’과 함께 했다.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가 오는 28일까지 고양시 일산동구청 내 가온갤러리에서 광복 75주년 및 독도의 날 120주년 기념 ‘독도고지도 및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17일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최근 독도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온데 이어 우리 영토의 소중함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후속 일정으로 마련됐다.

독도사랑회는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구청 출입자들에게 발열과 체온 등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독도사랑회는 오는 10월 25일 독도최종덕기념사업회와 함께 국회에서 ‘독도 개척의 역사, 독도 최초주민 최종덕’ 다큐 시사회와 독도 고지도 및 사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총괄하는 독도홍보관 길종성 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이 애국혼이 서려 있는 독도의 기운을 가득 받고 독도를 지켜낸 선조들의 지헤를 배워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독도는 우리땅’ 가수 정광태 교수는 “전시회를 통해 독도의 날 120주년의 의미를 깨달으면서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는 지혜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독도전시회는 역사문화 탐방 때 위문품을 협찬한 다이소와 유디치과가 협찬하고 청년컨설팅협회와 ㈔ACEVA가 지원한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uik1883@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