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공배달앱 시범서비스 가맹점 모집

파주시, 공공배달앱 시범서비스 가맹점 모집

기사승인 2020-08-25 10:31:52


[파주=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공공배달앱 시범 서비스에 참여할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공배달앱 가맹점 입점은 파주에 사업장을 둔 식음료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기도주식회사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이며, 접수를 완료한 가맹점부터 경기도주식회사가 직접 방문해 POS기기 연계, 메뉴등록 등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준다.

오는 9월 30일까지 사전신청 접수기간에 신청한 가맹점의 경우 오는 10월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공공배달앱에 우선 입점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에 입점한 가맹점들은 광고비 0%, 중개수수료2%, 신용카드 결제수수료 최대 1.2%의 수수료만 납부하면 된다. 민간배달앱의 수수료가 최대 15%였던 것을 감안하면 약 4배가량 비용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공배달앱 가맹점들은 파주페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게 돼 매출이 증대되고, 사용자들은 파주페이를 이용해 공공배달앱으로 결제하면 선할인 10%, 캐시백 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 20일 이재명 경기도지사, 화성시, 오산시 시범지역 시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SOC-공공배달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인성 파주시 기획경제국장은 “공공배달앱을 기점으로 지역화폐 사용을 늘리고 착한소비 및 지역경제가 선순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uik1883@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