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공감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서비스, 제휴문의 2배↑

부모공감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서비스, 제휴문의 2배↑

기사승인 2020-08-27 08:42:1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양육토탈플랫폼 부모공감은 지난 7월 출시한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서비스 제휴 문의가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서비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 내 영유아 돌봄과 지도가 중요해지면서 원과 가정을 연계한 통합적 지도가 필요하다는 영유아 부모들의 요청으로 시작됐다.
 
해당 서비스는 원내에서의 원아 지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유치원‧어린이집이 협력한다. 이를 바탕으로 원과 가정에서 일관된 유아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PC 및 모바일 접속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부모자녀관계검사’와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LIVE 부모교육’, ‘온라인 부모교육’, ‘학부모 제공용 부모교육 가정통신문’ 및 ‘부모공감증서’ 등으로 구성된다. ‘부모친화유치원‧어린이집 현판’이 함께 제공된다. 제휴를 희망하는 유치원‧어린이집은 베이직형과 프리미엄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부모공감 측은 “현재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관심 속에서 제휴가 확대되고 있고,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다시 증가 추세로 전환되며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자녀양육에 힘을 보태고자 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문의가 2배 이상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테크빌교육 박영임 상무(부모공감연구소 소장)는 “이 서비스가 언택트 시대의 원과 부모를 이어주는 든든한 다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 교사들이 원아를 잘 케어하고 지도하는 것에서 나아가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를 올바르게 양육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적극 지원 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부모공감은 2015년부터 영유아기 부모들의 양육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대응 교육 방안으로 온라인 패키지 프로그램 및 온라인 원격 연수 등 다양한 비대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