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재)수성문화재단 고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우선 읽어 볼만한 책을 추천하고 전시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 행사를 운영한다.
매월 주제를 정해 각 자료실에서 진행되던 ‘테마가 있는 도서관 북큐레이션’ 행사를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옮겨왔다.
또 ‘2020 청소년 책의 해’를 맞이해 청소년들을 위한 책을 추천하는 ‘이 책은 꼭 봐야해!’, 그리고 힐링이 필요한 사춘기의 청소년들이 보면 좋을 만한 영화를 추천하는 ‘청소년도 힐링이 필요해!’ 행사도 마련했다.
그리고 도서관의 책을 함부로 다루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책, 아껴주세요’ 파손도서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모든 온라인 북큐레이션 행사는 9월 한 달 동안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관람할 수 있다.
직접 참여하는 행사도 있다.
책을 읽어보고 독서퀴즈를 풀어보는 ‘나의 독서지식을 뽐내볼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제시어를 보고 즉석에서 삼행시를 댓글로 응모하는 ‘나의 언어센스를 뽐내볼까?’ 행사를 8일부터 고산도서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임시휴관으로 중단됐던 강연 및 강좌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문독서아카데미’, ‘길 위의 인문학’, ‘영화 속 예술 산책’, ‘수성인싸이언스’ 강연과 ‘백제역사와 문화’, ‘인물로 읽는 중국사’ 강좌를 고산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밖에 줌(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공모사업 ‘도서관 지혜학교’ 인문학 고전 토론수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