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도시재생 심포지엄서 ‘우수상’ 수상

대구 남구청, 도시재생 심포지엄서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0-09-14 13:18:50
▲ 대구 남구청이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우수상인 LH 사장상을 수상했다. 남구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남구청이 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 SBS CNBC에서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지역 활성화, 주민참여 및 주민공동체 활성화 항목으로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 및 개인에게 시상한다.

남구는 도시재생사업을 기획부터 사업 추진, 관리 및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했으며, 사업별로 좋은이웃협의체를 구성해 사업 전반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커뮤니티센터 등의 사회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지역 내 주민공동체의 활성화에 힘썼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과 주민, 행정과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고 지역에 특화된 도시재생을 통해 도시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했다”며 “앞산과 신천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에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발전을 더해 명품 주거지역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