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무궁화동산 ‘나라꽃 무궁화 명소’ 특별상 수상

달성군 무궁화동산 ‘나라꽃 무궁화 명소’ 특별상 수상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0.6㏊ 면적에 무궁화 1085본 식재
태극기나무 등 태극기 동산 조성으로 무궁화 콘텐츠도 강화

기사승인 2020-09-15 16:32:23
▲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에 조성된 무궁화 동산이 ‘나라꽃 무궁화 명소’ 특별상을 받았다. 달성군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산림청 주관 ‘제7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산림청은 지난 14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각 부처를 대상으로 한 ‘무궁화 명소 공모’ 사업에서 대구 달성군을 포함한 5곳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전국 지자체·기관에서 신청한 무궁화 명소 27곳을 대상으로 생육환경·규모·접근성·사후관리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달성군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무궁화동산은 면적 0.6㏊, 거리 0.4㎞ 규모로 조성됐다.

여러 종류의 무궁화 1085본(가로수형 113본, 관목형 972본)이 심어져 있다.

또 태극기나무, 바람개비를 활용한 태극기 동산을 조성하고 5대 국가상징물 안내판을 설치해 무궁화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무궁화 명소 선정으로 더 많은 주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높일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