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2020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박람회’가 오는 10월 7일 열린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직업교육박람회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서부지청, 영진전문대학일자리센터, 영남이공대학일자리센터, 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사, ㈜지에스씨넷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대구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직업교육 과정과 학교 입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직업계고에 관심 있는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누구나 유튜브 검색창에 ‘2020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직업교육 박람회에서는 직업계 고등학교에 다양하게 구성돼 있는 학과를 23개 계열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또 대구지역의 20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2021년에 개교하는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포함)를 학교 홍보영상 소개와 더불어 학교별 입학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진행해 중학생과 학부모는 관심 있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고졸 취업 성공 멘토들의 토크콘서트 ‘동행’과 ‘Q&A 직업계고 궁금해요’ 등의 코너를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또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오는 23일부터 사전에 운영해 박람회 행사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Q&A 게시판을 통해 사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준비된 학교 홍보 영상과 계열별 영상도 미리 볼 수 있다.
홈페이지를 미리 방문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이벤트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5개의 기업체가 참여해 직업계고 3학년 학생과 기업체 채용담당자와의 비대면 온라인 화상면접을 통해 7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고졸 채용 공공기관 모의 면접도 동시에 진행, 직업계고 취업을 지원한다.
채용 행사에 참여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행사일 이후에도 올해 직업계고 모집기간이 모두 끝나는 12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