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김희섭 전 의장,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장상’ 수상

수성구의회 김희섭 전 의장,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장상’ 수상

기사승인 2020-10-06 17:44:15
▲ 수성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희섭 의장(왼쪽 두 번째)이 6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2020년 제14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최고의장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의회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희섭 의장이 6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의정대상’에서 ‘최고의장상’을 수상했다.

최고의장상은 재임기간 중 개인 공적, 업무 추진력, 정책 조정력, 역량 개발 등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회 의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역대 수성구의회 의장으로는 첫 수상이다.

김희섭 전 의장은 제8대 전반기 대구·경북 최초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의회 의장으로 선출돼 회기 동안 의원 5분 발언 및 의원 발의 조례 건수 증가 등 정당 간 투쟁보다 상호 협력과 소통을 통한 협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소속 의원들과 주민들과의 소통 및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과 적절한 견제를 통해 지역 숙원사업 추진, 지역 주민 간 건설현장 소음 갈등 조정 등 주민 행복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정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의원과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교육과 연수를 실시했으며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심사 등을 통해 발견된 사항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김희섭 전 의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주민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