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지상직 산학 취업패키지 운영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지상직 산학 취업패키지 운영 

기사승인 2020-10-12 13:32:26

사진=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취업 연계형 산학 취업패키지로 성공적인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견인하고 있다.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항공 스케줄 예약부터 항공권 관리, 라운지, 보안검색, 수하물 담당 등에 이르기까지 공항 여객서비스와 수속업무를 다채롭게 다루는 항공사 지상직은 출국을 앞둔 승객들에게 있어 공항의 얼굴과도 같은 존재다. 

때문에 다양한 국적의 수많은 승객을 응대하는 것은 물론, 돌발 상황이 일어나기 쉬운 공항 지상직의 근무환경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은 취업 필수조건으로 꼽힌다. 

한항전 항공경영과정은 항공사 관련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재학 중 지상직 산학실습에 참여한 후 취업으로 바로 연계되는 산학 취업패키지를 운영하며 매년 주목할 만한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학교 측은 지상직 취업의 근본이 되는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국토교통부 항공보안경진대회 가상승객 참여, 한국공항공사 수하물 판독 및 에러 처리 실습, 지상직 업무에 특화된 외국어 교육과 더불어 CRS, SMAT, CPR 등 관련 자격증 취득에 용이한 커리큘럼을 두루 갖추어 지상직 취업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영일 학과장은 “한항전이 완성도 높은 항공사 지상직 실무교육 및 취업한 졸업생들의 우수한 근무 성과로 대한항공 계열사인 (주)에어코리아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최고 인재 배출 학교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항전 항공경영과정에서 진행하는 수업과 과제, 취업 등에 대한 다양한 지상직 정보는 한항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적성면접 100%로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부담 없이 지원 가능한 한항전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입학상담 및 입시자료 신청은 홈페이지, 전화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