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치위생과·아동청소년지도과 전공심화과정 인가 

대구과학대, 치위생과·아동청소년지도과 전공심화과정 인가 

기사승인 2020-10-19 16:37:34
▲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실습 모습.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는 교육부로부터 ‘치위생학과’와 ‘아동청소년지도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인가를 받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동일계열 전문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1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치위생학과’ 1년 과정에 20명, ‘아동청소년지도학과’ 2년 과정 15명이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기존 측지정보학과와 방송뷰티헤어학과에 이번 신규 인가된 치위생학과, 아동청소년지도학과가 더해져 총 4개 학과로 늘어나게 됐다.

박준 총장은 “이번 전공심화과정 인가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폭 넓은 실무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연구인력 양성의 대학원 진학이라는 비전 제시는 물론 양질의 교육으로 실무현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2년 또는 3년의 전문학사학위 취득한 자가 1년 또는 2년의 전공별 심화학습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계속교육(Work-to-School) 활성화를 통한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직무수행 능력향상에 따른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