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경대학교는 19일 산학협력 선순환 체계 확산 등을 위해 지역과 기업, 대학이 참여하는 산·학·관 연계 비즈니스 모델인 ‘BUSINESS-Market(DK-MART·대경대학교 비즈니스 마트)을 개소했다.
지역, 기업 그리고 학교가 참여하는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은 대경대가 운영하는 BUSINESS-Market(DK-MART)이 전국 최초이다.
BUSINESS-Market(DK-MART)은 지역 기업의 판매 및 유통 경로 개척,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산학공동제품의 마케팅 지원, 학교 기업 및 학생 창업자들에 대한 체계적 컨설팅 및 판매 지원을 위해 운영된다.
개소식에서 이다겸 대경대 LINC+사업단장은 LINC+사업을 통한 성공적 지역·기업·학교 협력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가칭)DK-MART 플랫폼을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가 실시간 및 쌍방향 거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지역 기업 및 창업자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경대 LINC+사업단 기업신속대응센터에서는 기업수요 맞춤형 ALL-SET 사업(컨설팅, 디자인 및 포장 패키지 지원 등), 기업 애로기술 지도, 산학공동기술개발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제공한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BUSINESS-Market(DK-MART)을 통해 산학협력 고도화 및 지역·기업·학교가 참여하는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BUSINESS-Market(DK-MART)에는 참여 기업의 제품 약 120여 종이 전시돼 있으며, 현장에서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