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을 평생학습주간으로 정하고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수성TV At Suseong’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3일 열리는 평생학습주간 온라인 선포식 및 유튜버 초청 라이브 토크쇼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관람자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평생학습주간의 목적은 평생교육 관련 행사를 일정기간동안 구민들에게 통합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평생학습에 대한 주민 이해를 증진하고,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을 SUSEONG(수성)의 첫 글자를 따서 각각 S(Study) 배움, U(Union) 통합, S(Sharing) 나눔, E(Enjoy) 즐김, O(Open) 개방, N(Newness) 새로움, G(Growth) 성장으로 정했다.
지역의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강사가 직접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 제작에 동참해 진행한다.
첫날인 23일은 미래유망직업이 되고 있는 현직 크리에이터(유튜버)인 김소연(니니의 성장일기), 권미희(국악가수)씨를 초청해 ‘유튜버를 왜 해야하는가?’, ‘날 따라 해봐요! 요렇게’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라이브 토크쇼가 진행된다.
27일은 이금희 아나운서의 ‘코로나 이후의 삶’, 29일는 김수영 작가의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또 평생학습주간인 23일부터 29일까지 행복수성 온라인 메이커스 데이, 랜선 메이커 실험실, 부엉이 토우, 마스크 스트랩, 에코백, 오가닉 배냇저고리, 방cook 요리노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야외에서 직접 보면서 즐겼던 노래, 댄스, 악기 등의 공연 프로그램을 집에서도 시청하며 즐길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했다.
모든 체험과 공연 영상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 강사가 직접 프로그램 개발에 동참하고 함께 의논해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아울러 온라인 평생학습주간 축하 및 평생학습도시 수성구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 인증샷 및 평생학습주간 프로그램 참여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나 카카오톡 채널(러닝톡)에 보내면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의 모든 특강, 체험, 공연 프로그램은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수성TV At Suseong’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 평생교육 플랫폼 ‘러닝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가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학습단절이라는 상황을 초래했지만, 지금껏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주민들을 보면서 배움에 열정은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통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품격을 높이고 주민 서로가 배려하는 마음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