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김홍도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김홍도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결승전서 영월군청 4대0 완벽 제압

기사승인 2020-10-21 14:58:48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이하 단풍미인씨름단)이 ‘위더스제약 2020 안산 김홍도장사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는 김홍도장사 씨름대회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올림픽기념 생활체육관에서 열렸다.

단풍미인씨름단은 단체전 결승전에서 이준호와 임진원 등 스타급 선수들이 포진한 강원도 영월군청 씨름단을 4대0으로 제압하며 정상에 우뚝 섰다.

결승전 1차전에 나선 태백급 김성하 선수는 영원군청의 손명진 선수를 2대1로 제압하며 순조롭게 경기를 시작했다.

이어, 2차전에서 배경진 선수와 3차전 김기환 선수, 4차전 김병찬 선수가 내리 승리하면서 단체전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단체전은 팀당 7명이 출전하며 8강까지는 개인 간 단판제(팀 7전 4승제), 준결승(4강)부터는 3판 2승제(팀 7전 4승제)로 치러진다.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씨름 명문의 명성을 지켜냈다. 

김시영 감독은 “상대팀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판짜기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며 “이번 우승 경험을 바탕으로 12월 정읍에서 열리는 천하장사 씨름대축제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단풍미인씨름단은 이번 대회 개인전에서도 태백급 5품(황찬섭 선수), 금강급 4품(배경진 선수), 6품(전도언 선수), 한라급 3품(이승욱 선수), 4품(김기환 선수), 7품(정상호 선수)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