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20일부터 3일간 ‘학술전자정보(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재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자료 이용에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학술전자정보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 도서관은 국내학술DB(누리미디어), 해외학술DB(프로퀘스트, 앱스코), Bookzip(도서요약서비스), 어학동영상강좌(e-정보지원센터), 전자책(알라딘, yes24, 우리전자책), 오디오북(라온스토리)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동영상으로 안내했다.
이 영상은 재학생 457명이 시청했고, 이들은 영상에서 제시된 시청코드를 도서관 SNS로 응모했다.
도서관은 21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응모자 20명을 추천, 애플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드론 등 약 325만 원 상당의 상품을 당첨자들에게 전달했다.
강병주 도서관장(글로벌호텔항공관광 교수)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이 학습에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학습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학술전자정보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