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한국해양대, 공유대학 플랫폼 위한 학술 교육 협약

대경대-한국해양대, 공유대학 플랫폼 위한 학술 교육 협약

기사승인 2020-10-23 14:29:19
▲ 대경대와 한국해양대가 공유대학 플랫폼을 위한 학술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대경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경대와 한국해양대는 지난 22일 공유대학 플랫폼을 위한 학술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해양대는 해양 교육의 선두 대학으로 강점이 있는 해양 법정 교육, 선박 운영, 해양 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교육을 대경대에 제공키로 했다. 

대경대는 국가 기관 전략 사업인 크루즈 전문 인력 양성 사업 선정 대학으로 크루즈 전문 교육 소프트웨어, 크루즈 산학 네트워크 등을 한국해양대에 제공, 상호 발전키로 했다.

이번 학술 교류 협약의 주요 협약 사항은 교수, 직원 교류, 학생 교류 및 학점 인정, 공동 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 정보 상호 교환 등이다. 

학점 교류 협약의 주요 사항은 2021학년도 1학기부터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재학생에 한해 학점교류 대상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대경대의 산학일체형 교육으로 취업 전 부터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한국해양대와의 효율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한국해양대학교의 노하우와 대경대학교의 Exp-Up Station 융합으로 공유대학 플랫폼의 우수한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은 “우수한 대경대의 산학일체형 교육 현장을 확인하고 결정한 사항인 만큼 상호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