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올해 안에 사업자 모집을 계획하고 있는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구 배달앱 구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이번 달 30일까지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대구 배달앱, 현실이 되는 상상 제안’을 주제로 펼쳐지는 공모전은 슬로건, 그림, 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안하는 ‘이벤트 공모형’과 배달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와 정책아이디어 제안하는 ‘정책아이디어 공모형’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지역,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A4 2매 내외 분량(첨부서류는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이달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이벤트 공모형의 경우 △금상(1명)에게는 150만 원 △은상(1명)에게는 90만 원 △동상(1명)에게는 50만 원 △장려상(20명)에게는 각 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정책아이디어 공모형의 경우 △금상(1명)에게는 100만 원 △은상(1명)에게는 70만 원 △동상(1명)에게는 40만 원 △장려상(20명)에게는 각 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다음달 중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대구 배달앱 실무추진단’ 심사를 거쳐 내년에 시행 될 대구 배달앱 구축 과정에서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