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0 SNS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파주시, '2020 SNS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0-11-10 15:50:33


[파주=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10일 시청에서 ‘2020 파주시 SNS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 열린 파주시 SNS 영상 공모전은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총 47팀, 75명이 47건의 영상 작품을 응모했다.

공모주제는 Peace(평화수도 파주의 시책), Activity(역사와 문화, 낭만이 가득한 파주 여행기), Joint(자연과 도시가 함께하는 파주의 생활모습), Use(아무도 몰랐던 나만의 파주시 사용설명서) 등 4개로 진행됐다.

파주시는 지난 10월 영상전문가 외부 심사위원들이 포함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표절 또는 저작권 저촉 여부, 주제 전달력, 영상미, 독창성 등을 심사했다.

그 결과 소리천과 운정호수공원을 거쳐 임진강까지 이어지는 파주의 물길을 통해 평화통일의 염원을 표현한 ‘물길이 전하는 아름다운 파주 이야기’의 윤치영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그 외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 참신상 2팀 등 총 7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돼 상금과 파주시장상을 받았다.

수상작들은 추후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 ‘파주N’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시선으로 파주의 다양한 모습을 참신하게 다룬 영상들을 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시정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