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수원YWCA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업무협약

에이플러스교육원, 수원YWCA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11-11 15:32:55
에이플러스교육원 김한빈 팀장(사진 왼쪽)과 수원YWCA요양보호사교육원 양지연 팀장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에이플러스교육원은 수원YWCA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 지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수원YWCA는 1969는 9월 27일 창립한 여성단체로 성평등, 청소년, 환경, 소비자, 평화·통일운동, 지역복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고,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 교육 외에도 일자리를 원하는 회원들에게 직업 상담과 맞춤형 교육 훈련, 취업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에이플러스교육원 김한빈 팀장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자격증취득을 통해 새로운 삶으로의 도약을 꿈꾸며 바쁜 일상 가운데 공부에 매진하시는 많은 분들을 진심으로 존경하며 사회복지 전반적인 기관에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자격증취득 과정을 통해 앞으로 우리나라가 복지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업무를 통해 크게 이바지하는 일꾼이 되어주시길 간절히 바라며 취득과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