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민·관·군 협력 동해형 일자리 모델 만든다"

동해시, "민·관·군 협력 동해형 일자리 모델 만든다"

해군1함대·LS전선 동해공장과 전역 장병 취업 및 정착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1-20 13:26:12
강원 동해시는 20일 오전 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해군 제1함대사령부 간 전역 장병 취업 지원과 동해시 정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최성목 해군1함대 사령관, 심규언 동해시장, 주완섭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전역 장병 취업 지원과 동해시 정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해시는 20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심규언 동해시장과 최성목 해군1함대 사령관, 주완섭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해군 제1함대사령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소재 기업인 LS전선 동해공장과의 협력을 통해 동해시에 주둔 중인 해군1함대 사령부 해군의 전역 후 취업과 지역 정착 등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민·관·군이 함께하는 동해형 일자리 상생 모델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도경 부시장은 "제2의 고향인 동해시 정착을 돕기 위해 관내 기업과 함께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각 기관의 협력으로 일자리 창출과 인재 확보, 인구 유입 등의 성과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해군1함대 인사참모 하상수 중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복무를 위해 헌신한 젊은 청춘들에게 전역 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1함대 장병들의 취업 지원에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