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특수교정치과전문인재반’ 학생들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한 치과위생사 국가전문자격시험에서 3년 연속 100% 합격의 쾌거를 거뒀다.
30일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치위생과 ‘특수교정치과전문인재반’ 학생 25명이 제48회 치과위생사시험에 지원해 전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험은 5689중 4213명이 합격, 전국합격률 74.1% 합격률을 기록했다. 대구과학대 치위생과는 코로나19의 여건 속에서도 실시간 원격을 통한 국가고시 과목 특강 진행, 실기시험은 대면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그룹수업 및 1:1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의 국가시험을 지원했다.
또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모의시뮬레이션 면접을 진행했다.
치위생과 박성숙 학과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대면과 비대면수업을 성실하게 이수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게 돼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실무능력을 더욱 강화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특수교정치과전문인재반 학생들은 정규수업 외에도, 구강해부학연수, 서비스대화자격증과정, 구강스캐터 집중교육 등 다양한 비정규과정을 거쳐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