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4일부터 내년도 초등 신입생 예비소집 

대구시교육청, 4일부터 내년도 초등 신입생 예비소집 

기사승인 2021-01-01 11:38:01
▲대구시교육청사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4일부터 지역 공립학교 226개교에서 2021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을 한다고 1일 밝혔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입학대상자는 201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생한 만6세 아동과 전년도 미취학아동(입학연기, 유예 등)을 포함해 2만310명이다. 

취학대상 아동의 보호자는 배부 받은 취학통지서를 확인해, 자녀 또는 보호하는 아동이 취학할 학교의 예비소집일에 아동과 함께 참석해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은 입학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아동의 안전을 파악하는 중요한 절차로 모든 취학대상자와 보호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입학대상 초등학교 예비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사전예고 없이 예비소집일에 불참할 경우, 소재·안전 파악이 필요한 아동으로 분류되면서 유선연락, 가정방문 등 아동의 소재파악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집은 대면을 원칙으로 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예비소집을 대면으로 실시할 경우 학교별 방역을 철저히 해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자체·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단 한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안전을 확인 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