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창원지역 내 저소득층 다자녀 가정에 ‘사랑의 빵’ 100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자립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와 창원시가 함께 진행한다. 하이트진로가 의뢰해 창원지역 청년들이 운영하고 있는 빵그레가 직접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제작하고, 창원시가 추천한 저소득 다자녀 가정 100가구에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빵그레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하이트진로가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지역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직접 카페를 운영하도록 해 독립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다.
빵그레 창원점 운영기관인 창원지역자활센터 김정세 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 빵그레가 조기에 안착되어 받은 사랑만큼 지역 주민들과 나눌 수 있는 행사를 함께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청년들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나눔에 앞장서는 빵그레로 성장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담당 류준형 상무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돼 몸과 마음이 지친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간식을 선물하게 됐다”며 “더 많은 청년자립, 지역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빵그레 사업을 다른 지역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힘낼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CJ더마켓, 명절 기획전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 마중'
CJ제일제당이 설을 맞아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담은 온라인 명절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J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2월9일까지 150여종의 선물세트를 최대 58% 할인하는 ‘2021 설 선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종합 플랫폼 서비스를 추구하는 만큼 CJ제일제당 선물세트와 더불어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도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김치 냉장고, LG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200명에게는 CJ더마켓 기프트카드(5000원권)를 제공한다.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더프라임’ 회원만을 위한 ‘빅 프라임 페스티벌’도 기획했다. 2월 1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69% 할인 판매하며, 7% 상시 할인에 5% 추가 할인 쿠폰까지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기간 내 10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더프라임’ 회원 전원에게는 추후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더프라임’은 월 2000원에 7% 상시 할인, 무료 배송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CJ더마켓 유료 회원제다.
2월 7일까지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식료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설 명절 상차림’ 특가 기획전도 연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 할인 쿠폰 증정은 물론, 5만원 이상 구매 후 선물 당첨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웨지우드 2인 브런치세트를 증정한다.
◎동서식품 부평공장, 인천시와 ‘미세먼지 저감’ 업무협약 체결
동서식품은 최근 동서식품 부평공장과 인천광역시가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세먼지의 저감과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 지역 45개 사업장이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 협약에 따라 각 사업장은 미세먼지량을 전년 대비 5% 감축하기 위한 자발적인 활동에 나선다.
동서식품 부평공장은 커피박을 가스 원료로 만들어 활용하는 설비를 도입하는 등 미세먼지 배출량 감소를 위한 공정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랜드, CU편의점과 뉴트로 감성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
서울랜드는 CU편의점과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서울랜드 콜라보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서울랜드와 CU편의점이 협업한 제품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출시됐다. 최근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이종 브랜드 간 협업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테마파크와 편의점 간 최초다.
서울랜드 콜라보 제품은 서울랜드 대표 상징을 활용한 상품 패키지 디자인 개발에 중점을 뒀다. 우선 서울랜드 지구별을 모티브로 하여 둥근 돔 형태의 상품 패키지로 독특함을 더하고, 여기에 서울랜드 캐릭터인 아롱이다롱이 캐릭터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했다.
서울랜드 콜라보 상품은 서울랜드의 낮과 밤을 표현한 2종으로 출시된다. 두 상품 모두 돔 형태의 패키지 안에 발렌타인 데이에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초콜릿과 캔디, 쿠키 등을 가득 채웠다.
또 놀이공원에서 야간에 사용할 수 있는 인싸템 야광 팔찌도 포함됐다. 여기에 서울랜드 할인 쿠폰도 동봉돼 있다. 제품에 동봉된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동반 1인까지 낮 상품의 경우 주간 파크이용권을 1만5000원에, 밤 상품의 경우 야간 파크이용권을 1만원에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달달한 간식과 야광팔찌로 무장하고 서울랜드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콜라보는 상품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BGF리테일과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실시 중인 실종아동캠페인에도 참여한다. 캠페인 참여를 위해 제품 내 동봉된 서울랜드 할인 쿠폰에 ‘BGF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으로 진행 중인 실제 실종아동들의 이름과 사진 등 정보를 표기했다. 아동보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캠페인 참여로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서울랜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겨울 맞춤형 체험시설인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에서는 눈썰매와 빙어낚시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에서는 120m 슬로프에서 시원한 스릴을, 빙어낚시에서은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 및 예방 활동을 시행 중이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