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예비신입생 위해 입시설명회 개최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예비신입생 위해 입시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1-01-28 16:51:37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 학부장이 입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부는 지난 16일 2021학년도 입학 예정 신입생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평생교육융합학부 비전 제시 및 교육과정 소개, 취득 자격 안내, 예비 신입생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는 Q&A 상담, 재학생 선배에게서 듣는 대학생활 등으로 진행됐다.

임진현(52) 예비신입생은 “50대가 되도록 직장 생활만 하다 새로운 학문을 배울 수 있어 기대된다”며 “추운 날씨에 재학생 선배들이 따뜻하게 반겨줘 기뻤다. 학부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성인학습자 교육에 특화된 장점을 살려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기초학력 증진 프로그램과 상담 프로그램 등을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 또는 재직자로 구성돼 있다.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학문적 탐구와 현장의 응용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평생교육 전문인 양성을 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평생교육사2급,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등 국가자격증과 학교폭력상담사, 경영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