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신설학교에 코로나19 방역 컨설팅 제공

대구교육청, 신설학교에 코로나19 방역 컨설팅 제공

기사승인 2021-02-09 16:15:25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3월 개교하는 신설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올 3월 개교하는 신설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컨설팅은 신설학교가 개교 전 코로나19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교 후 신속하고 원활한 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일 대구국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컨설팅 대상 학교는 올해 3월 개교 예정인 관내 8개의 학교 및 유치원이다.

대구시교육청 코로나19 비상대책반에서 직접 학교 현장을 방문하거나 전화 컨설팅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교내 이동동선 구획 △학년별·구역별 동선분리 및 거리두기 방안 △효율적인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발열체크 방법 △방역물품 확보 및 활용 방안 △효과적인 환기 및 소독 방법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및 홍보방안 등 학교 방역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시교육청 코로나19 비상대책반은 지난 8일 대구국제고를 방문해 기숙사 내 개인방역 수칙 준수, 효율적인 급식실 이용 방법, 다양한 교실 활용에 따른 방역 방안을 중심으로 촘촘하게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시교육청은 일선 학교에서 개학 대비 방역 컨설팅을 신청하면 모든 학교로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촘촘한 코로나19 방역시스템 구축은 신학기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코로나19를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해 지난해와 같이 학교 밖보다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