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산업융합 네트워크 참여기업 모집…최대 8천만원 지원

대구시, 산업융합 네트워크 참여기업 모집…최대 8천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1-02-13 10:00:04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기반이 강한 전통산업과 신기술 분야 등 다른 업종 간 연계․협업할 수 있는 산업융합네트워크 참여기업을 상시 모집한다.

대구시에 따르면 시는 다른 산업 간 연계·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7년부터 미래산업육성추진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지역 전통산업과 5+1 미래산업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산업융합플랫폼 운영 지원사업’으로 사업명을 변경해 추진한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산업융합네트워킹데이 개최’, ‘산업융합R&BD지원’으로 지난해와 달리 5+1 미래산업 위주에서 섬유, 뿌리소재 등 전통산업과의 융합을 확대해 추진한다. 

또 2,3차 부품 공급업체가 많은 지역산업 특성을 감안해 경북과 수도권 등을 포함한 역내외 기업의 네트워크 참여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 간 협력을 통한 우수제품에 대한 사업화 지원 한도도 기존 40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대폭 늘린다. 지원대상 우수제품은 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시험평가 등을 지원받게 된다.
  
대구시는 지난해 코로나 여파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 총 3회에 걸친 산업융합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해 129개 기업이 참여, 총 193건의 협력미팅을 성사시켰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재)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산업융합네트워크 참여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