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는 동호회의 주체적인 문화 활동을 통해 동호회와 지역민의 참여·교류를 확대하고 자생적인 생활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9년에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신규 동호회 3팀과 기존 활동 동호회 17팀을 모집해 총 20팀의 동호회를 선정 할 계획이다.
공모 대상은 달성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이며, 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영상 등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는 예년과 달리 신규 동호회 발굴과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동호회의 경우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해 6회까지 특별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동호회는 최대 500만 원이 지원된다.
이는 동호회의 특성에 맞게 지원 항목의 폭을 넓히고 동호회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코디네이터의 프로젝트 기획 컨설팅과 행정지원을 받아 더욱 다채로운 공연·전시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수행 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이며, 자세한 공모 내용과 신청 방법 안내 및 동호회 의견 수렴을 위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달성문화센터 백년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