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DB손보 부회장 “코로나19 속 소비자 만족 위해 노력해야”

김정남 DB손보 부회장 “코로나19 속 소비자 만족 위해 노력해야”

기사승인 2021-02-15 11:17:37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김정남 DB손보 부회장은 ‘뉴 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은 15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뉴 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김정남 DB손보 부회장은 이날 사내 방송으로 열린 선포식에서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헌장 선포에 맞춰 DB손보는 소비자보호 실천지침의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주간은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 별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DB손보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당사 1000만 고객뿐 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