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금호워터폴리스 산업용지 1차 분양 경쟁률 1.6대 1

대구 금호워터폴리스 산업용지 1차 분양 경쟁률 1.6대 1

기사승인 2021-02-15 17:24:03
금호워터폴리스 산업단지 토지이용계획도.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도심에 개발되는 마지막 산업단지인 금호워터폴리스가 뜨거운 입주 경쟁을 보이며 1차 분양을 마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금호워터폴리스 산업용지 33필지 6만5000㎡에 대한 분양신청을 접수한 결과 54개 업체가 신청해 평균 1.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고 경쟁률은 7대 1을 기록했다.

이같은 결과는 도심 내 첨단산업단지로서 근로자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점과 엑스코선 예타 통과 등 편리한 교통 여건 등의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금호워터폴리스는 북대구IC와 인접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대구~부산 간 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남측으로 산업단지 진입도로가 예정돼있어 뛰어난 광역교통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대구시는 입주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오는 26일까지 입주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입주계약과 분양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1차 분양 결과를 바탕으로 입주희망업체 수요를 반영한 업종배치계획을 만들어 오는 5월께 산업용지 2차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금호워터폴리스는 수려한 금호강 수변공간 개발사업과 연계해 산업, 물류, 상업, 주거가 어우러진 대구 도심에 개발되는 마지막 첨단복합단지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