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기사승인 2021-02-24 15:40:13
김문오 달성군수가 24일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호텔아젤리아에서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임하는 이호연 회장은 4년의 재임기간 여성단체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여성 복지를 위해 힘써 왔으며, 탁월한 지도력과 추진력으로 달성군 여성단체의 위상을 높였다.

새로 취임하는 남명숙 회장은 달성군 재향군인회여성회장, 수영연맹회장, 현풍읍번영회 부회장 등 여러 단체장으로 활동하면서 여성의 사회 참여와 권익 향상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여성의 따뜻한 리더십으로 여성단체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해 양성이 평등한 행복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92년 6월 설립한 이래 15개의 여성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양성평등주간 행사 추진, 매월 정기 봉사활동, 불우이웃 돕기, 농촌 일손 돕기, 다문화가족 지원 등 지역 발전과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