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빵 이야기…‘빵은 대구’ 발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빵 이야기…‘빵은 대구’ 발간

기사승인 2021-03-09 15:36:46
빵은 대구 표지.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지역 제과·제빵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대구 빵 스토리북 ‘빵은 대구’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대구 빵 스토리북은 지역 제과·제빵 분야의 역사와 인물 등 중요 문화자원을 발굴·수집해 ‘빵’하면 ‘대구’가 생각날 수 있도록 토종 베이커리 브랜드와 숨은 이야기 등을 스토리화했다.

책자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빵 △대구가 기억하는 빵집 △대구를 바꾸는 빵집 △대구 빵의 역사 등 대구 빵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았다.

또 대구시가 동네 빵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구 명품빵(대빵) 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구 명품빵으로 선정된 애플모카빵 판매처 22곳에 대한 정보도 실었다.

대구 빵에 대한 스토리 자원 수집·정리 및 원고작성에 이춘호(푸드스토리텔러) 작가, 내용감수는 (사)대한제과협회 대구경북지회,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참여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대구에는 맛있는 빵이 많다”며 “타지에서 빵지순례를 위해 대구를 여행하는 관광객과 지역 제과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제작한 이번 책자에 지역 내 모든 제과점을 소개할 수 없어 아쉽지만 ‘빵은 대구’ 스토리북이 대구지역 토종 베이커리 문화의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책자는 이달 중 주요 공공기관과 시설, 관광안내소 등과 대구음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제과협회 대구경북지회는 대구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0명’인 날 제1대 대구 명품빵(대빵) 애플모카빵을 19% 할인하는 ‘빵(0)데이-대빵할인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