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대상 수상후보자 공모…4월 19일까지 접수

대구시 여성대상 수상후보자 공모…4월 19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1-03-09 15:46:46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다음달 19일까지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공헌한여성을 발굴하기 위한 ‘제18회 대구시 여성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구시 여성대상은 지역 여성계에서 최고 영예로운 상으로, 2004년에 최초 시행돼 2016년까지 목련상으로 시상했다. 이후 포상의 영예성을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여성대상으로 전환해 지금까지 총 3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후보자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고 △여성 지위향상 및 권익증진에 공헌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에 기여 △그 밖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귀감이 되는 여성이어야 한다.

추천권자는 구청장·군수, 각 기관·단체장, 또는 시민이며, 후보자로 신청하려면 대구시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6월에 여성계, 학계, 사회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을 공개모집한 후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결정하며, 9월 3일 양성평등기념식 행사 시 시상한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지역의 각종 행사와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초청되고, 여성 분야 위원회 위원으로의 위촉자격이 주어진다. 또 대구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영구 게시되는 등의 영예를 갖게 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