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부동산 투기 색출에 여야 없어… 당당히 조사받자”

홍준표 “부동산 투기 색출에 여야 없어… 당당히 조사받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스스로 전수 조사하겠다’ 발언 비판

기사승인 2021-03-12 18:20:14
무소속 홍준표 의원.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2일 “부동산 투기 색출에 여야 없다”며 국민의힘도 당당히 조사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제안했지만,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스스로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 안에서 투기 의혹이 불거져 나오는 마당인데 민주당은 자기 당 소속부터 솔선수범해서 전수조사한다고 하면 될 일. 그 뒤 우리는 스스로 전수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검도 반대하고, 전수 조사도 반대하고, 셀프조사나 하자하고 도대체 야당이 뭐가 켕겨서 당당하게 제3자로부터 혹독하게 조사 못 받고 뒷걸음질치나. 그래가지고 야당 하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찰 조사는 계속하고 특검 통과되면 속 시원하게 특검도 받고 전수조사도 받아라. 제 3자로부터 당당하게 조사받아라. 그건 오히려 야당이 공격해야 할 의제다. 부동산 투기 색출에 여야가 어딨나”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앞선 페북에서도 더불어민주당이 LH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한 것에 대해 “민주당이 참 잘하는 것이고 절대적으로 찬성한다.국회의원직을 걸고 부동산 투기 혐의가 소명되지 않으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기로 약속하고 부동산 투기 여부를 전수 조사하자. 이 기회에 국민들로부터 국회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로 삼자”고 제안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