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2021년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안계면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당 공모사업은 안계면 도시재생사업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에 적합한 소규모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주제는 △안계면 교통 및 환경문제를 개선하거나 해소할 수 있는 활동이나 사업 △안계면이나 안계면 주변에 있는 공간(의성 펫월드, 위천, 안계시장, 출산통합지원센터, 금수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활동이나 사업 △기타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연계될 수 있는 활동이나 사업 등 이다.
지원규모는 총 5000만원이고 사업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4월 2일까지 안계면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접수한다.
접수된 사업은 4월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행정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구체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의견 공유를 통해 마을 의제 발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