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식] 4월 이달의 기업에 ‘와이즈드림’ 선정 외

[구미소식] 4월 이달의 기업에 ‘와이즈드림’ 선정 외

기사승인 2021-04-01 14:35:42
구미시는 CT전문개발기업 ㈜와이즈드림을 4월 이달의 기업에 선정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와이즈드림을 4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1일 시청에서 회사기 게양식을 진행했다.

와이즈드림은 1995년 구미에서 창립해 네트워크, 정보통신 관련 기기 설치·유지보수와 5G 핵심부품 및 중소기업 융합제품을 개발하는 ICT전문개발기업이다.

와이즈드림은 INNO-BIZ, ISO 9001:2015, 벤처기업인증 등을 받으며 우수기업으로서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17건의 프로그램등록과 4건의 특허출원 등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또 ICT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2019년 ‘지역균형발전 SW-ICT융합기술개발사업’ 주관기업 선정, 실증사업 완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NIPA)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 TCOS⁺를 이용한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을 받아 전국 26개 지자체에 설치ㆍ유지관리 중이며, 최근에는 하드웨어 분야로 진출해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전경아 대표이사는 “와이즈드림은 자사 소프트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하드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연구과제에 참여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미를 대표하는 ICT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보장급여 기준을 한눈에…‘통합조사 가이드라인’ 제작


경북 구미시는 다양한 사회보장급여 선정기준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통합조사 가이드라인’리플릿을 제작·배부했다고 1일 밝혔다.

통합조사 가이드라인은 나날이 증가하는 다양한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선정기준과 지원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요약해 직원들의 현장 상담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사회보장급여를 손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리플릿은 시청과 보건소, 읍면동에 배부돼 복지상담 업무 지침서로 활용될 예정이다.

권혁성 생활안정과장은 “구미시민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 정보가 적절하게 상담 될 수 있도록 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더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ㅇ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