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1-04-05 17:49:07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사업가를 대상으로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오는 25일까지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 사업가를 대상으로 ‘청년이 그린 창업 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분야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창업 캠프를 추진한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환경 분야 사회적 미션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창업자이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열 개 팀이 5월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박 3일간의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3일간 환경 및 사회혁신 강화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강화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채택된 다섯 팀에게는 시상금이 지급되며,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4기 및 5기 선발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사업 자금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기관의 컨설팅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1~3기 기업들과의 멘토링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 자금과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기관의 자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며 “1~3기 기업들과의 멘토링도 제공해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