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합동점검‧모의훈련 진행

군위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합동점검‧모의훈련 진행

기사승인 2021-04-17 15:42:01
군위군청사 전경. 군위군 제공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만7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앞두고 오는 19일과 22일 양일간 군위국민체육센터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합동 점검하고 모의훈련을 할 계획이다.

합동점검에는 경북도,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 유관기관이 참석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 적절성과 돌발상황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접종센터 설치기준 충족 여부, 백신 보관장비, 지원인력 등 현황, 전력공급선로‧전기설비 안전사항, 이상 반응 발생환자 긴급 이송체계, 우발상황 대비태세, 백신 보관구역 경계‧감시체계 마련의 확인 등이다.

모의훈련은 경북도, 군위군,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약 30명의 가상접종 인력이 참석해 접수, 예진, 접종, 이상 반응 모니터링, 응급환자 이송 등 단계별 대응 과정을 실제상황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차질 없는 백신접종 위해 사전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 반응 모니터링 체계 구축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꼼꼼하게 접종을 준비하겠다”며 “예방접종센터 개소일까지 빈틈없이 준비해 예방 접종률 향상과 집단 면역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