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소식]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외

[예천소식]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외

기사승인 2021-04-21 11:12:07
사진=예천군 제공
[예천=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예천군이 오는 22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천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접종 대상자 8427명 중 84%인 7097명이 동의했으며, 거동이 어렵거나 교통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특히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추진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접종 대상자별 담당공무원을 지정해 접종 대상자 관리, 접종자 이동 지원, 접종 후 이상 반응 모니터링 등을 준비했다.

접종 대상자는 해당 날짜와 시간에 맞춰 신분증을 지참하고 사전에 안내받은 곳으로 모여야 하며, 1차 접종 후 21일 뒤 2차 접종을 받으면 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백신 접종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관계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집단 면역력을 형성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군, 제13회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소등 행사’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오는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제13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공공기관, 상징물, 공동주택 11곳을 대상으로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기후변화주간은 환경부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인 4월 22일 전후 1주일 동안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이다.

군은 이번 소등행사와 함께 ‘클린 예천 만들기 운동’을 추진, 경북도청 신도시 공영자전거 이용카드 지원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종하 예천군 환경관리과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소등 행사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