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한의대,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 외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 외

반려동물보건학과·청소년교육상담학과 학생회
“사람과 동물이 어우러져 가는 문화 만들기 노력”

기사승인 2021-04-22 11:18:05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와 청소년교육상담학과 학생회가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와 청소년교육상담학과 학생회가 최근 대학 한학촌에서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한학촌은 많은 지역민들이 나들이를 즐기러 오는 곳으로 아이들과 반려동물들이 모이는 장소이다.

두 학생회는 주민들이 한학촌을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변봉투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반려동물보건학과 1학년 과대표 김규리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람들과 동물이 어우러져 가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보건학과와 청소년교육상담학과는 청소년·동물행동매개치료전공이라는 연계전공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매개치료) 및 반려동물행동치료 현장에서의 상호간의 전문지식, 기술 등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예비 청소년 매개치료·반려동물행동치료전문가 양성이 목적이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운영
-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의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모습.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근 대운동장에서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 학생홍보단과 입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 창의존, 나눔존, 쉐프존, 소통존 등 4가지 테마 부스 운영과 한마음 재능 페스티벌이 펼쳐졌다.

창의존은 ▲잔탁 그리기 ▲힐링차 만들기 ▲다육이 심기 ▲천아트 ▲천연비누 및 수분크림 만들기 ▲HMR형 커피 드립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나눔존은 의류와 화훼, 생활용품 등을, 쉐프존은 카레떡볶이, 전, 칵테일 등의 식음료 등을 판매했다. 

소통존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과) 소개 및 동아리 작품 등 전시와 홍보가 이뤄졌다.

메디푸드HMR산업학과 2학년 임숙희(50) 재학생은 “부스 운영을 준비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동기들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보냈다”며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으로 전공과 실무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재직자로 구성된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이다. 

평생교육융합학부(복지전공, 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돼 성인친화적 학사제도와 산업체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