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 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대구시, 군 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군위·의성지역에 지원되는 지원계획 및 추진방향 설명
지원사업 주민 의견수렴 통해 세부 지원계획 수립

기사승인 2021-04-22 16:55:22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감도. 경북도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가 오는 23일부터 5월 말까지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군위, 의성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통합신공항 건설 추진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사업 구체화 과정에서 이해관계자 간 갈등 예방과 원활한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서다.

지원 규모는 최소 3000억 원 이상으로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했으며, 지원 분야는 크게 생활기반 시설, 복지시설 확충, 소득증대 사업, 지역발전 사업 등 4개 분야로 지난 2019년 12월 17일 국무조정실장 주관 이전사업 지원위원회에서 이전 주변지역 지원계획(안)을 최종 심의·의결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통합신공항 추진 현황 ▲지원사업 개요 및 추진 방향 ▲지원 계획 등이다. 

이후 이전지역 26개 각 읍·면 이장협의회에서 제출된 지원사업 의견 사항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에서 타당성, 실현 가능성, 효과 등을 검토하게 된다.

아울러, 주민설명회는 군위, 의성에 지원되는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이전사업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식 소통의 시간도 함께 가진다.

서덕찬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통합신공항 이전에 적극 협조해 주신 군위·의성군 모든 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지원사업은 군 공항 이전에 따른 군민 모두를 위한 사업인 만큼 실질적인 혜택이 피해지역 중심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 위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